Review/Product

블라우풍트(Blaupunkt)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 1개월 사용기

정치적무의식 2019. 5. 16. 11:50
반응형


(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BPA-402NC 는 Blaupunkt 독일 회사의 기술로 제작된 국산 헤드폰이다?! 지금은 없어진 삼신이노텍 회사가 만든 제품이다.



          일부 오프라인이나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정가에서 10% 할인된 가격인 9만원 대에 만나볼 수 있지만, 인터넷에 잘!!! 찾아보면 50%가격인 4만원대에, 이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이것저것 상품권에 쿠폰에 여러가지를 투척하면, 가격은 더 낮아질 것이다.



          어쨌든,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 대부분이 요즘에는 블루투스에 내부 자체 배터리로 돌아가는 경우가 많다. 그런데 기대 이상의 성능을 지닌 제품은 30만원 이상 하기 때문에 너무 비싸다.



          10만원대의 좀 성능 좋은 헤드폰은 대부분 미국 아마존에서 뒤져서 직구해야 한다. 결국... 필자 역시 아마존에서 성능 좋은 헤드폰은 이리저리 샀는데, 우연히 블라우풍트를 발견하게 되고 질러버린것...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면서 유선이고, 케이블 교체가 가능하며, 가격이 많이 싸고, AAA배터리로 노이즈 캔슬링이 돌아가기 때문에, 충전에 대한 걱정은 없다는 것이 이 제품의 장점이다.



          여러 대기업의 OEM 제품을 생산하던 삼신이노텍이 Blaupunkt 의 기술을 통해, 전세계 수출을 꿈꾼듯하다. 당시 기준 2014년 정도인듯하다.. 즉 지금 팔고 있는 모든 Blaupunkt는 전부 오래된 재고품이다. 따라서 정가로 사면 곤란하다. 



          디자인이 안습이다... 지나치게 Blaupunkt 의 색체를 남기려고 했다.



          Blaupunkt 의 제품의 1개월 사용하면서 느낀점을 설명하겠다.



          장점1. 가성비 :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제품에 조금이나마 맛보기 성능으로(즉 액티브노이즈 캔슬링이 요즘에 나오는 제품에 비해 성능이 떨어진다.) 어느정도 외부의 엔진소리를 삭제시켜준다. - 해외의 평을 빌리자면, 이 가격에 소음 차단효과가 좋아서, 외부 소음 스트레스는 분명 사라짐을 보장한다고 했다. 필자도 그랬고..



          장점2. 고급스런 구성품. 구성품이 고급지다. 절대로;;;; 헤드폰 제품 디자인이 좋다는 것은 아니다.



          장점3. 반영구적인 사용. 교체가능한 케이블, AAA배터리 사용은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제품의 최대 단점인 대략 3년 수명을 삭제시켜준다. 특히 유명한 소니의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제품은 배터리 교체 가격이 비싼편이다. 그리고 언젠가는 배터리 제품에 대한, 재고 악화로 AS가 불가능 한 일이 일어날 것이다. 



          단점1. 디자인... 정말 디자인 안습하다... Blaupunkt 회사의 특징이 아니다... Blaupunkt 회사는 독일회사로 카오디오쪽에 유명한 회사다. 그 회사에서 생산하는 제품들이 심하게 파란색 색깔로 주요 부품에 떡칠하지 않는다.. 그런데... 아휴....



          단점2. 음향. 지나치게 V자 형태의 음향 특성을 지닌다. 호불호일듯 하다. 저음이 강하다. 특히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드에 들어가면 더 심해진다.



          담점3. 내구력. 이게 만약 정가로 판매되었으면... 아무도 안산다. 10만원 내외의 해드폰은 접는 부분은 적어도 튼튼한 플라스틱이나 알루미늄을 사용한다. 이건 뭐... 전부 장난감 플라스틱으로 설계되어 있다.



          단점4. 치명적인 설계 미스.... 이게 무슨말이냐... 대놓고 제품광고에 아웃도어용이라고 설명되어 있었다. 그런데, 폴더블이 안된다. 헤드컵을 돌릴 수 있는데... 이게 문제가 발생한다. 만약 여러분이 헤드폰을 듣다가 벗어서 목에 잠시 걸어놓는다고 상상해보자. 그럽 헤드폰을 벗어 잠깐 목에 걸고, 헤드컵을 돌릴 것이다. 그런데... 헤드솜을 향해서만 돌릴 수 있다. 즉 헤드컵 내부를 밖에 보여주는 형태로 돌리는것 밖에 안딘다는 것... 당연히 이러면, 밖에서 먼지 헤드솜에 다 붙어버리지...



          단점5. 제품 불량 문제... 얼굴을 이리저리 흔들어 보면, 제품 불량을 가끔씩 느겨질 수 있었다. 웃긴게 음악에서 나오는 소리의 중심이 왼쪽으로 갔다 오른쪽으로 갔다 소리가 작아졌다 커졌다를 반복하는 것이다. 이 문제는 정말 어쩌다 한번 일어나는 부분이라, 민감한 사람이 아니면 넘어 갈 수 있을 것이다.



          이럴때는 어떻게 해결하냐하면... AUX 선을 새로 구입하자.... AUX 선 바꿨는데, 소리가 달라졌다. AUX에서 뭔가 문제가 있나보다.

          결론적으로 이 제품은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으로 반영구적인 사용이 가능한 제품에 가격이 싸고 베이스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적극 추천할 만한 가성비 헤드폰이다.


(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