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 Paww Wavesound 3.0 (2019버전) 후기
지금 소개하는 제품은 반드시 아마존 직구로 할인이벤트가 떴을때, 어마어마한 가성비를 지닌 액티브노이즈 캔슬링 헤드폰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이미 아마존이나 해외의 음향장비 리뷰 사이트에서 좋은 성능의 헤드폰으로 인정받고 있는 제품이다.
소니나 보스의 제품에 비해서는 분명 음질이나 노이즈 캔슬 성능은 못미칠 것이다. 그러나 30만원대 수준의 음향 성능을 따라간다라고 필자는 결론 짓고 싶다. 이미 해외의 리뷰어들에게 인정받고 있는 상황이다.
이 제품의 성능은 좀 웃긴데... 우선 APT-X Low Latency 를 지원한다. 이 음향 코덱이 있고 없고 차이는 바로 게임에서 결정짓는데, 300ms 대의 보통 블루투스 전송속도를 뛰어넘어 50ms 근처의 전송속도를 발휘한다.
블루투스 5.0 이기에 전송 범위도 뛰어나다. (국내의 블루투스 업체들이 띄우는 블루투스 5.0의 전송속도는 분명 한계가 있다. 전송 범위의 혁신이라고 수정하고 싶다.)
이 제품의 또다른 특징이 있다. 이는 해외 직구를 하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었으면한다. 그것이 뭐냐면... 셀러가 아시아에 팔지 않는다는 점이다.??? 이게 무슨말이냐면, 필자의 경험상, 직구를 할때, 음향제품들은 네임드가 아닌 이상 자신의 제품에 대한 품질을 보증하고자 최대한 미국 중심에서 가까운 곳만 팔려고 한다는 것이다.
이는 제품의 퀄리티가 어느정도는 보장된다는 점이다.
제품의 가격은 원화로 9~10만원에 구입했다. (행사가격) 배송비는 배대지를 사용했더니 1~2만원 붙더라.
그럼 대충 12만원 정도의 비용이 들었으며, 그에 대한 성능은 위에서 언급한 대로 20만원 이상의 성능의 음질을 느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에 대한 성능은 네임드 액티브노이즈캔슬링 성능보다는 뒤쳐지는 25~7db 을 막는 수준이었다.
그 정도의 캔슬링 성능이면, 교통수단의 잡솟음은 일단 커버되며 살짝멀리있는 사람의 대화는 어느정도 막아준다고 생각하면된다. (어;; 그럼 좋은 성능인데?)
게다가 이 제품은 사실상 중저가 액티브노이즈캔슬링 헤드폰들에 비하여 출력이 좋다.
쉽게 말해서, 휴대폰의 음향을 중간에 맞춰 놓고 다른 제품들과 이리저리 음향을 비교하면, 디테일하게 이 제품은 소리를 표현하면서 큰 소리를 낸다.
굳이 제품의 단점을 꼽자면... APT-X Low Latency 기술을 지원하는 휴대폰은 2019년 기준으로 없다;;; 이 기술을 체험하려면 또다시, 이 코덱을 지원하는 Transmitter 를 구입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