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슨랜드(Crimsonland) 리뷰

2015. 5. 3. 01:36Review/Program

반응형


(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고전 중에 고전 게임인 크림슨랜드를 소개한다. 사실 크림슨랜드라는 게임이 알려진 시기는 2003년도다;;; 탑뷰 액션 게임에서 대중화를 이끈 큰역할을 했다. 이 게임이 스팀에 입점하면서 다시 알려졌다. 



          스토리도 없는 단순히 wsad 로 이동하면서 마우스로 주변의 적들을 쏴갈기면서 생존하는 것이 이 게임의 목표다. 단순하다.. 머리 굴릴 일도 전혀 없다.



          매 스테이지를 거듭할 수록 생겨나는 아이템과 무기들을 활용해야한다. 항상 1~3번째 적을 죽일때 무기가 나오는데, 그 무기가 좋아야 그 스테이지를 버틸 수 있다. 즉;; 운인셈...

   


          적들의 AI는 단순하다. 주인공을 따라다닌다. 그리고 물량으로 승부한다. 그렇다고 AI가 완전히 없는 것은 아니다. 여러판을 거듭하면서 적들의 이동패턴을 익여야 하는데... 그 중 하나가, 주인공이 오른쪽으로 이동한다고 치자, 그러면 적들은 주인공처럼 오른쪽으로 따라올것이다. 그런데 일부 적들 움직임이 심상치 않다. 내가 오른쪽으로 이동할거 같은 예상 경로를 지나서 다시 아래에서 주인공으로 마주치려 한다. 이렇게 되면 주인공은 맵의 코너에 있어도 다굴 당한다. 즉 쉽게 말해서 일부적은 예상경로를 향해 이동하고 거기서 일부 적이 맵을 넘어 혹은 주인공 뒤편으로 이동해서 모든 적들이 주인공을 감싸는 전술을 사용한다.



          패시브 기능은 서바이버에서 사용할 수 있다. 퀘스트를 다 깨야 한다.



          퀘스트를 다 깨면 무기들을 모두 언락 할 수 있다. 무기 업그레이드라던지 주인공이 원하는 무기를 쉽게 얻지 못하는 점이 아쉽다.

          고전이지만 아직까지 사랑받는 게임이고 특히 2003년도 게임이라 처음 접하는 유저들도 많을 것이다. 아무생각없이 머리 잠시 비울때 해봄직한 게임이다. 엔딩은 없다;; 그냥 congratulation ;;; 하면서 둠의 패러디 그림 한 컷이 전부다.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반응형

'Review > Program' 카테고리의 다른 글

alpha kimori ep1 리뷰  (0) 2015.08.14
제노 크래쉬 (Zeno Clash) 리뷰  (0) 2015.05.13
Costume Quest 리뷰  (0) 2015.04.15
엔클레이브 리뷰 (Enclave)  (0) 2015.03.30
어디선가 많이 본 분위기 Dead Effect 리뷰  (0) 2015.02.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