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 중앙 도서관에 가다

2015. 7. 21. 23:06Culture/Korea

반응형

 

(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충북중앙도서관은 통합회원카드로서 하나 발급해놓으면 청주에 있는 공공도서관도 사용된다고 한다. 하지만 그것보다 더 큰 메리트가 있으니....


 

          사실 필자의 경우 역마살인 삶인데~ 경남 -> 부산 -> 경기도 -> 대구 -> 강원도 -> 충북으로 옮겨 가면서 살고 있다. 그런데 그렇게 돌아다니면서 터득하게 된 사실은... 각 지역 도서관 마다 인터넷 서비스의 차이가 미묘하게 있다는 것이다. 특히, 이북에서... 대구의 경우 영화, 음악쪽에~ 부산의 경우 영어 전자도서관이 있어서 영어이북, 영어오디오북에 굉장한 강점을 지니고 있다. 따라서 각 지역을 돌아다니면서 거주하는 사람일경우~ 학교 학생증, 거주증, 회사를 그곳에서 다니고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는 증명서를 통해 각 지역의 공공도서관을 등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충청북도도서관에 가려는데 접근하기 상당히 불편했다. 우선 경사가 가파른 곳 높은 곳에 위치해 있어서 걸어가기가 (물론 나같이 나이가 젊은 사람은 상관없지만) 용이하지 못하다. 자동차를 이용한다고? 주차장이 구비되어 있지만 공공도서관은 무료 이벤트, 대여 등등 여러 일로 많아서 그 문화 혜택을 얻으려는 주민들이 많이 붐빈다. 따라서 중앙도서관은 갈때 이 점을 각오해야 하지 싶었다. 외서의 양이 중앙도서관 치고는 적은 편인데~ 이를 다른 지역 공공 도서관을 벤치마킹해서 극복했으면 좋겠다. overdrive 나 기타 경쟁 해외전자도서관을 통해 영어 관련 서적을 늘일 필요가 있었다.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입니다. )


반응형

'Culture >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홍성 여행~  (0) 2015.07.26
백암온천 주변 계곡  (0) 2015.07.24
정선 레일바이크 가다.  (0) 2015.07.10
원주시민녹색장터에 가다.  (0) 2015.06.28
우딘 공장 탐방기  (0) 2015.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