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eveux (룩셈부르크 크레르보)

2010. 3. 14. 21:52Culture/Luxemburg

다음날 심각한 고민을 했다. 날씨 상태가 좋지 않았는데 새벽에 비가 왔던 것이었다. 거기에 룩셈부르크 카드를 이 날 이용하려고 하니 본전은 뽑아야 겠다는 생각 밖이 었다.

그러면 가는 곳은 단 한코스~~ 비안덴 아니면 관심이 많았던 쉥켄과 모질강변 이었다. 그런데 내가 기차를 타고 독일로 돌아가야 할 시간이 촉박했던 것이다. 그래서 룩셈부르크 북부에 위치하고 기차로 직통 1시간이면 되는 크레르보에 갔다.

한국으로 치면 새마을호 급의 열차다. 그렇다고 새마을호보단 시설은 뒤떨어진다.

구식기차의 전형적인 모습...

룩셈부르크 주변은 대부분 산에 산이었다.

휑하다;;; 그렇다..;;; 크레브로는 4월부터 7월사이가 관광기이기 때문이다. 때를 잘못 맞췄다;

벨기에 바스통으로 가는길;;; 어디서 많이들어본... 2차대전의 접전지다. 바스통에 가면 2차대전 박물관이 있고 룩셈부르크 카드 소지자는 무료다.

생 모리스 에 생 모르 수도원.... 1900년 초기 건설된 수도원이다.

1762년 로코코 양식의 교회..
 시간과 날씨 그리고 여행시기의 불운으로 크레르보를 제대로 구경 못했다. 하지만 몇몇 팁을 얻었다. 그중 하나가 룩셈부르크 카드 소지자는 유명한 사진작가 슈타이겐의 사진 전시, 장난감 박물관, 2차대전 박물관, 고대 룩셈부르크 성의 모형을 관람 할 수 있다.

그리고;; 관광 안내소 표지판이 제대로 알려져 있지않아 길을 잃어 버리기 쉽상이다. 그러니 시내로 무조건 가서 성으로 가야한다. 참고로 관광 안내소는 성에 있으며 4~6월에만 문연다..;; ㅅㅂ;;

이걸 뭐라고 불러야 하나;; 별장??

맥주가격이 40센트;;; 여기 동네;; 가격 참;; 착하다;; 일요일날 문은 오전에만 연다. 가격이 시내와는 차원이 다르게 싸니 유념하길... 그리고 이사람들;;; 동티모르 갔을때 썼던 단어들을 떠올리게 하는 말들을 하던데;; 분명 포르투칼어 였다!!!! 왼쪽 맥주가 포르투칼 맥주... ;;;; 오른쪽 맥주가 룩셈부르크 맥주다. 내가 직원에게 이 동네는 무슨 언어 사용하냐고 하니까// 프랑스어와 독일어 쓴 다고 했다;;;

1900년대 세워진 교회다. 데칸트 교회;;

성;; ㅅㅂ;;; 문닫은 성;;;

수도원 가는길.. 갑자기 비가 왔다;;

맞으면서 올라가고 있는 중..

농민 전쟁 기념비 라 하는데 정확한 자료가 없다.

공사중인 수도원..

문도 닫겼고;; 안은 예배중..

생각 보다. 크레브로를 구경 못했다.

마지막 방법은 다시 돌아가서 버스타고 박물관으로 돌아가는 길 이었다.

독일의 RE와 똑같다.

뭐 박물관 좀 돌아가니까 밖에 날씨 상황이 굉장히 안좋았다. 폭풍이 부는데 이렇게 센건;; 매미 이후로 첨이다.

내앞에서 널부러진;; 공사현장에서 날라온 구조물;;; ㅅㅂ;;; 큰 나무도 부러지고;; 난리 났었다. 재빨리 룩셈부르크 중양역에 갔을때 시간이 좀 많이 남았다. 아쿠아리움과 모젤강이 있는 Wasserbillig 로 갈까 하고 생각 했다. 왜냐하면 돌아가는 기차가 이곳을 거쳐서 독일로 가기 때문이다~~ 좋은 생각;;;
 그런데 중앙역에서 아무리 기다려도;;; 지역기차는 오지 않았다. 시간이 조금 더 지나면 그냥 독일로 가야겠거니 싶은 그 때 였다;;;;;;;;;;;;;

1. 룩셈부르크 여행 당일치기 아닐 경우 (혼자 여행 갈 경우...)
 1) 혼자 여행 갈 경우 구경하는 속도는 굉장히 빠르다. 그러니 룩셈부르크 카드 소지시 다른 곳도 노려 볼만하다.
 2) 룩셈부르크 카드 2일 짜리 소지시 (17유로)
  a. 비안덴에 머무를 것을 추천한다.
  b. 비안덴으로 가려면 기차를 타고 버스를 타야 갈 수 있다.
  c 비안덴에서 관광한후 다음날 룩셈부르크로 가서 구경 하고 저녁에 다른 나라로 가면 시간에서나 효율적이기 때문이다.
 3) 룩셈부르크 카드 1일 짜리 소지시 (10유로)
  a. 룩셈부르크 숙박후 비안덴 보다 다른 지역에 가길 바란다. 다만 성수기가 아닐 경우 다른 지방을 이용하라.
  b. 룩셈부르크 관람시 카드 갱신 하지말고 당일로 무료로 볼 수 있는 곳만 봐도 하루 지낼 수 있다. 다음날 다른곳 갈때 갱신하고 가는 것이 좋다.
 2. 룩셈부르크 카드 대부분 혜택은 기차길이 아닌 버스 또는 자동차 길이다.
 3. 룩셈부르크는 룩셈부르크, 독일권, 프랑스권, 벨기에권 정도로 나눌 수 있다.
 4. 여행가기전 사전에 계획을 가지고 가길 바란다. 룩셈부르크 카드 구입시 주는 책자를 보면;; 생각보다 룩셈부르크 볼거리가 많기 때문이다.

'Culture > Luxemburg'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독일 Marburg 생활기 - Luxembourg 가다. (룩셈부르크)  (0) 2010.03.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