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삼 생가

2011. 2. 22. 07:21Culture/Korea

반응형

 김영삼 전 대통령을 먼저 생각하면 우리세대 에게는 IMF 가 딱이다. 그러나 그의 역사를 보면서 그의 업적을 한번 돌이켜보자~~ㅋ


 거제도 출신으로 유복한 가정에서 태어나 공부를 했다고 한다.


 이건 잘 모르겠다. 사실 위인이라는 것이 상당히 미화되는 측면이 많다. 대게 미화되는 부분을 사실로... 그렇지 않은 부분은 전부 사화로 취급해 버리는게 우리 뿐 아니라 전세계의 현실이고 역사다.
 하지만 그럴수 밖에 없는 이유가 있다. 왜냐하면 위인을 소개할때 그 대상은 지식인이 아니라.. 아이들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미화가 시작된다. 아이들 이해를 돕기 위해서 말이다. 그런데 이 미화들이 아이들이 자라나면;;; 결국 사실이라고 생각될 정도... 그 한예가 이순신, 김정호, 이이, 이황 등 엄청 많은데;; 소송크리방지를 위해 생략하겠다;; 인터넷에 검색하면 널리고 널렸다. 이젠~~


 가족이 부유하다 보니 간첩들이 노리고 자택에 침입, 그의 어머니를 살해하였다고 한다..


 당시 독재 시절때 이에 맞서 민주주의를 위해 부단히 노력하였다고 한다. 여러 자료들이 많긴하다. 사실이다~~ 하지만 하나 찝자면;; 경부고속도로 누가 반대했더라..





 민주주의는 그냥 이뤄지는 것이 아니다. 이렇게 김영삼 전 대통령을 비롯하여 수많은 깨어있는 지식인들이 흘림 땀과 피로 이뤄진 결과물이다.


 에헴~~


 ??


 김영삼 전 대통령의 생가~~ 나이많으신 분의 말을 들어보면~~ 이정도 규모의 집이라도 잘사는 편에 속한다고~~


 오~~


 복원 티가 팍팍 나는데~~ 잘 복원했다`~ 그래도~~


 주변 마을에 염소를 봤는데;;


 배추 계속 뜯어먹는... 쉬지 않고;


 데헷~~








생가에 사람들이 많이 찾아 왔었다. 볼거리가 그렇게 많지 않지만~~ 우리나라 대통령의 역사를 한눈에 볼수 있어서 좋았다. 아무래도 나같이 젊은 사람은... ㅋㅋㅋ 미화에 빠지기 쉽지만. ... 그래도 거기서 묻어나오는 역사적 사실을 볼 수 있기 때문에 가볼만 하다.


  생가 주변에는 멸치가 유명한데~~ 비싸다는게 흠..


반응형

'Culture > Korea'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논산훈련소가는 동생  (0) 2011.02.24
성지가 되어버린 노무현 생가  (2) 2011.02.23
거가대교  (0) 2011.02.21
통도사  (0) 2011.02.18
2007 경북대학교 새내기 배움터  (0) 2011.02.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