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퍼런스폰 넥서스S

2011. 3. 10. 09:10Review/Program

반응형

 사실상 12월 달 부터 줄곧 기다려 왔던 폰이었다.
 솔직히 내가;; 애플빠는 아닌지라..ㅠㅠ 아이폰은 사고 싶지 않았고 (물론 성능상으로는 아직 다른 폰들에 비해 압도적이라고 화신한다.) 그러자니 넥서스원은 끝물이었고 그래서 차기 안드로이드 레퍼런스 폰은 기다렸었다.
 처음에는 많은 기대를 걸었던게~~ 하드웨어 성능이 하이엔드급으로 기대했었지만.. 막상 그러지 않았다는게 실망스러웠다.
 어쨌던 울며 겨자먹리로 출시된지 4개월만에 구입했다.

 왜 내가 울며 겨자 먹기로 구입했을까??

 쉽게 말해서 이렇다. 마치 우리나라 언론은 언플을 굉장히 잘한다는 것에 주목했다. 아이폰 까는게 그 예다. 하지만 아직까지도 스펙이 후덜덜한 스마트폰들이 아이폰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다.
 왜그럴까?? 디자인?? 하드웨어?? 천만에;;;

 바로 레퍼런스폰이기 때문이다. 스마트폰의 활용성은 하드웨어에서 시작되는 것이 아니라 바로 소프트웨어에서 시작하는 것이기 때문이다.
 생각해보라;; 프로그램이 지원을 안하면 아무리 좋은 스펙의 폰도 기능을 발휘할 수 없기 때문이다.
 극단적인 예를 들겠다;; 듀얼코어 컴퓨터에 운영체제는 도스고;; 펜티엄4 컴퓨터에 윈도우즈 xp 라면 무엇을 선택할 것인가??

 끊임없는 운영체제의 업데이트를 통해 부족한 하드웨어 스펙을 충분히 커버할수있기 때문이다.

 무조건 레퍼런스 폰을 고집해서는 안되지만 안타깝게도 어쩔수없는 현실이다.

 삼적화 (삼성 + 발로 만든 최적화) 라는 말이 그냥 생긴게 아니기 때문이다. (그나마 삼성이 사후지원을 잘해준다.)

 이제껏 폰시장 뿐아니라 다른 기계들을 생각해보면 우리는 일단 구입하고 계속 사용하기만 했다. 그러니까 기계를 구입할때 펌웨어 업그레이드 보장 이런식 말이다. 그런데 1년 못가서 그런 업그레이드 지원은 하나도 없다. 그이유는 업계입장에서 보면 어쩔수 없는 현실이다. 왜냐하면 계속해서 기계를 개발해서 판매하면 거기에 집중 할 수 밖에 없기 때문이다.

 옴니아 사태는 이미 폰에 관심있는 사람이라면 잘 알것이고~~ 대부분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2.2 업그레이드 조차 안해주는 기업이 엄청 많다.

 그런데 왜 사람들은 이런 줄 알면서 맨날 당하기만 할까?? (문제는 이 사람들의 폰 약정은 2년에서 그 이상이라는 점이다.)

 어찌되었든 결국 레퍼런스 폰 때문에 나는 울며 겨자먹기로 하드웨어 성능을 무시하고 넥서스S를 구입했다.

 5일정도 써보고 단점만 말하겠다~~

 1. 디자인이 세련되었다. 굴곡이 있는 글래스 말이다. 그런데 이것 때문에 악세서리 부착하기가 상당히 까다롭다. 예를들자면 보호필름의 경우 복불복으로 제대로 붙이지 못하는 경우가 생긴다. 자세히 말하자면 살짝 뜬다. (유명학 비싼 필름도 마찬가지)
 2. 발열이 다른 폰들에 비해 심한거 같다.
 3. 배터리가 조루다. 다만 처음 사용자들 경우 그럴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할때가 있다. 왜냐하면 완전 순정폰이라서 어플을 자기가 꾸며야 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많이 만질 수 밖에 없다.
 4. 추가 배터리와 거치대가 없다. (이게 좀 큰 문제다. 대부분 약정시 2년 이상인데 최소 배터리 2개 정도는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배터리 문제에 대해서 한번 언급하면 옴니아1과 호환된다. 그런데 내 느낌이 그런가... 넥서스s 기본 배터리가 1500이고 옴니아 배터리가 1440인데~~ 옴니아1 배터리가 더 오래 간다는 것이다. (내 체감이 그렇다는 거다)
 
 아직까지 더 꼬집을 때가 없는데~~ 지금 넥서스원의 경우 진저브레드 (OS 2.3) 로 갈아 탄다고 공지되어 있는 상황이다. 다른 제품 폰들은 아직 소식도 없다;; 그만큼 레퍼런스 폰이 좋다는 것이다.
 그 뿐아니라 아이폰의 경우 업그레이드 된지 얼마 안되었는데 벌써 업그레이드 소식이 들려오고 있다.

 레퍼런스의 자부심을 갖자~ㅋㅋ

 다만 한가지 나쁜 소식은 구글이 생각보다 타 기업들에게 압력을 받는가 보다. 그럴것이 업그레이드 주기가 빨라 폰제조업체에서 사후관리가 너무 힘들고 안하니까 욕들어 먹고 ;;; 그래서 구글이 운영체제 업그레이드를 자제하겠다는 루머가 있다. 이게 사실이라면;; 3년뒤;; ㅅㅂ 아이폰으로 갈아탄다;;

 2.4 가 6월에 나온단다~~ㅋㅋ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