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국제 공항에서 평창 가는데 68분??

2011. 7. 7. 21:14Culture/Kore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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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예전 생각이 난다;; 도시고속철도가 처음 개통되기 전에 부산과 서울간의 거리는 1시간 30분이라고 했었다. 지금은 그렇지 않다는건 잘 알고 있는 사실이다. 20년이 지났는데도.. 서로 지역 경제 문제로 너도 나도 KTX 역 세워달라고 한다;; 고속철도인데;; 어떻게 된건지 이곳 저곳 내리고 있는게 현실이다. 지역 발전 및 경제성을 생각하자니 코레일의 어쩔 수 없는 운행이 아닐 수 없다.
 한국은 직선화된 철도가 거의 없다. 그래서 산 많은 한국의 지형상 기술이 있어도 빨리 달릴 수 없는 현실이다. 철도가 대중화인건 사실이지만, 유럽, 일본 처럼 더 대중화 되려면 가격이 싸야한다. 지금도 많은 사람들이 유럽과 비교하면 싸다고 하는데, 대개 유럽의 경우 철도 자주 이용하는 사람 혹은 특별히 철도를 이용하는 고객을 위해, 싼 티켓들이 넘쳐 난다. (정기 승차권, 50%할인카드, 30% 할인 카드, 대학생 학생증, 그룹티켓, 하루 무제한 티켓, 19유로 선착순 티켓, 기업 스폰 티켓, 특정 행사 위한 입장권 가격 포함 티켓. 등등;;) 결국 그냥 일반가격으로 사는 사람은 정말 어쩌다가, 미리 예약도 안하고 그냥 급해서 잠깐 가는 정도 라고 할 수 있다. 그네들 월 수입 생각하면 우리나라랑 비슷한 일반 티켓 가격 같더라... 아무튼 우리나라는 서민들을 위한 기차가 그리 많지 않고 비싼 고속철도 돌린다. 일반 열차도 곡선 철길이 심해서 느리다. (최근 철도는 180km 갈 수 있다고 한다.)
 어제 평창 동계올림픽 PT 는 내가 다시 한번 내 지식을 인터넷의 힘을 빌려 알아봐야 겠다는 욕구가 강했다. 이유는 인천 국제공항에서 평창 가는데 68분이기 때문에.. 고속철도 직선화 하거나 아니면 180km 직선화 철도 세우고 어무곳이나 정차 안한다면 될거 같다. 즉, 해외사람들에게 그렇게 말한 거 같다.;;;
 앞으로 수익성도 생각해봐야 할 문제다. 아니 성공을 위해서 한다면;; 글쎄 맞는 행동인지 그른 행동 인지 모르겠다. 분명한 것은 지역 균형 발전을 위해 언젠가는 해야 한다는 것만은 틀림없다는 것이 나의 생각이다. 하지만;; 고속철도 또는 180km 직선화라;; 직선화가 왜 문제냐면 아까전에 설명했다시피, 우리나라는 산이 많아서 지하로 갔다 터널 무지 막지하게 뜷기 때문에, 돈 뿐 아니라 환경문제에서 태클이라도 들어가면 골치아파진다는 것이다. 그렇다고 외국인들에게 구라는;; 나중에 뒷날 약점이 된다. 즉, 우리는 잘살고 후대는 알아서 해라는 식;;
 거기다가 언론 플레이도 문제다. 언론에서 가능한 것처럼 당연한 거 처럼 말한다. 그 이면에는 .. 인터넷에 검색해봐라.. 벌써, 예상 철길 및 정차 되는 역에 대한 주변 부지 및 땅 값, 아파트 값 뭐 이런거 설쳐대고 있다. 그리고 당연히 국가대표가 외국인에게 말했는데 설마 이곳에 부동산 값, 토지값 안오르겠어요? 막;; 이러고 있다;;
 철도 동호인들은 지금;; 어떻게 해서 68분 인지 분석하고 있다;;
http://gall.dcinside.com/list.php?id=train&no=184534&page=1&bbs=
http://cafe.daum.net/kicha/ANo/20862
http://gall.dcinside.com/list.php?id=train&no=184519&page=1&bbs=
 과연 앞으로가 기대된다. 틸팅열차면 가능한가?? 그것도 잘 모르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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