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청주 미술 창작 스튜디오는 청주시 상당구 용암로 55에 위치해있다. 행사 진행은 스튜디오에 입주하는 작가들의 작업 성향이 다양한데(회화, 드로잉, 사진, 영상, 설치 등), 그것을 선보이기 위해서 전시를 가졌다. 즉, 국가에서 지원하는 스튜디오에 입주하는 작가들의 성향을 미리 홍보하는 전시라고 하겠다.



          다양한 매시지를 제시하는 전시물들을 책자를 통해 어떤 의미인지 친절하게 설명하고 있어서, 작가가 말하는 전시의 의미를 살펴보고 감상을 즐기면 더 전시물에 대한 색다른 느낌을 가질 수 있다. 위 작품은 한윤희의 눈높이를 높여라 라는 전시물이다. 옛날 이명박 대통령의 눈높이를 낮춰라라고 청년들에게 말한 일을 을 떠올리며 청년들에게 88만원 세대라는 꼬리표에 청년들의 심리를 에스컬레이터와 모습으로 그려내었다.



          무슨 내용인지는 모르지만 제공된 책자를 통해 그 의미를 곱씹어 보면 뭔가 주제가 오묘하게 비슷했다. 대부분의 작품은 불안이다. 심리적 불안, 정치적 불안, 상황의 불안, 이세계의 불안까지... 대부분의 작품은 불안에서 시작되었다. 국가에서 지원받는 청주미술창작스튜디오에서의 입주자들은 다양한 장르를 가지고 있지만, 불안이라는 키워드를 마음속에 지니고 있는거 같았다.


(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by 정치적무의식 2018.07.01 0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