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ernationale Messe fuer global verantwortungsvolles und nachhaltiges Handeln in Stuttgart

2010. 4. 28. 07:26Culture/German

반응형

 독일의 경우 제 3국을 대상으로 하는 사업의 경우 박물관이나 점포 같은 곳에 보면 자사는 공정무역을 한다고 광고를 하는 경우가 많다. 한국에 비해 빨리 공정무역에 대해 눈을 떴고 실천 하는 모습은 여기 박람회에서도 마찬가지 였다.


 제 3국이 대기업에 착취당하는 것 중에 대표적인 것이 축구공과 커피 인데.. 그래서 그런 부분에는 나름 자신들 소개도 나름 친절 했다;; 근데;; 옷같은 경우는 내가 이 박람회에 거의 유일한 아시아인이라 그런지;; 경계하더라;; 중국인인줄 아는 듯.. 아무튼.. 사진 찍지 마라 하고;; 옷 파는 곳은 대부분이 파는데 정신없었다;;


 모로코, 인도, 베트남 같은 곳에서 욕조에 사용 되는 자연산 아로마를 판매하는 Karawan (www.karawan.fr) 은 NGO 와 협력하여 제 3국에게 여러 지원도 해준다고 한다.


 ETHLETIC 는 대표적 공정무역 회사로 우리가 잘아는 스포츠 용품 대부분이 제 3국에서 생산되는데 공정무역 그리고 친환경으로 만들어 판매하는 회사다. 노메이커라;; 성공여부는 장담못한다;; 스포츠 시장이 좀 그래서;; (www.eine-welt-handel.com)


 Swazi Art Europe (www.swazikerzen.de)는 세라믹, 천, 유리, 양초, 장식품을 남부 아프리카의 내륙국가인 스와질란드에서 만드는 전통 장식품으로 판매한다.
 커피 회사를 소개 할까한다.. 솔직히 공정무역 커피 맛은 일품이다. 가격이 좀 비싸서 흠이지만;;; 독일의 경우 공정무역 커피와 일반 커피와의 가격은 확실히 조금 차이가 나지만... 그래도 공정무역 커피가 굉장히 독일인 생활속에 녹아나있는 점은 눈여겨 볼만하다. 공정무역 커피가 단순히 공정 무역 때문이 아니라는 사실... 왜 맛있다고 말할수 있는지는;;; 사실 공정무역 정도 운동하는 커피 대부분은 제품 부터 포장까지 전부 친환경적이다;; 화학제품이 없다. 그래서 커피 본연의 맛을 느낄수 있는데;; 이번에 소개하는 커피회사의 경우 특히 제품포장을 친환경적으로 하면서 알루미늄에 대한 공포를 줄이고 로스팅한 커피의 향을 유지시킨다고 한다. Neuteboom (www.neuteboom.nl), Cafe de Origin (www.eine-welt-handel.com)


 Tribut (www.tribut-ludwigsburg.de) 는 2년 경험으로 스타일리쉬하고 세시하고;;; 자연주의, 공정무역을 지향한다고;; 의류 메이커로는 KUYICHI, STEWART+BROWN, Knowledge Cotton, Misenicaudia, bleed, blutsgeshwister, So pure, Feuer wear , GREENALITY, LANIUS


 Karma Fair Trade (www.Karma-Fair-Trade.de) 는 핸드백, 가방, 진주, 은, 목걸이, 스리퍼, 도장을 공정무역을 통해 판매한다.
 Ichimay wari (www.ichimaywari.com) 는 페루 전통 도자기, 천을 이용하여 전통 예술품을 판매하는 회사다. 페루 예술 업자에게 공정무역 뿐아니라 현대식 기술도 전수해 주었다고 한다.
 위 사진은 MAHAFALY (www.zaza-faly.de) 는 아주 독특한 공정무역을 하고 있는데... 만들기도 하지만 이미 사용된 장난감을 재활용하여 다시 판매하여 그 수익금으로 계약하고 일하는 가족에게 도와주는 판매회사다.

 이날 FDP 총수를 직접 만났다;; 사진은 분명 찍었는데;; 사라진듯;;;;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