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US : The day we found earth 리뷰

2016. 7. 26. 21:59Review/Program

반응형


(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대만의 모바일 게임 회사 에서 만든 OPUS 는 2016 국제 모바일 게임에서 상을 수상할 정도로 수작의 게임 중 하나다. 인디게임이 다 그렇듯 참신함과 스토리는 게이머들에게 주목을 받을 수 밖에 없다. 스팀으로도 현재는 출시된 상태다.



          게임은 행성을 찾는 것을 목표로 한다. 어느 정도 정보를 모아서 목표 행성을 찾아야 하는데, 이 부분에서 난이도에 따라 현질 유도가 좀 강한 편이다.



          스토리는 아주 먼 미래를 이야기로 하고 있다. 인류는 지구를 떠난지 오래며, 심지어 지구가 어디있는지도 모르는 상태이다. 그런데 인류가 유전적으로 위험이 발생했는데, 인류의 기원이 되는 지구에서 인류의 유전자 샘플을 구해, 인류를 구해야 하는 처지다.

          주인공 로봇은 일부 과학자들과 함께 지구를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너무 잊혀진 존재인 지구인데다가 여러 우주의 자연적이지만 인류에게 치명적인 이상 현상 때문에 힘들어하는 인간들을 도우면서 망원경으로 지구를 찾는다. 그런데 갑자기 어느날 이 주인공 로봇이 관측 우수선에 혼자 있으면서 사건이 발생한다. 과연 자신들과 함께 했던 인간들은 다 어디로 사라졌을까???



                     주인공은 여러 관측 장비와 인공지능의 도움으로 지구와 가까운 행성들을 찾으면서, 인간들이 우주선 내에서 왜 없어졌는지 차차 알게 된다. 뭔가 짠한 스토리이다. 꼭 엔딩까지 보길 바란다.



          발견한 행성은 자기만의 이름을 지을 수 있다. 자기만의 이름을 짓고 나서는 변경이 안된다;;; 뭔가 허무하고 어처구니 없게 지구를 찾게 되는데;; 어쨌든 지구를 찾게 되면 주인공은 지구를 향해 떠나면서 게임은 끝난다. 

          스토리 모드는 괜찮지만, 게임성을 포기할 정도로 너무 쉽다. 그러나 난이도를 좀 더 올리면 현질이 필요하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이다. 현질이 왜 아쉽우냐하면... 현질하고 실수로 게임을 지우게 되면;;; 다시 현질해야해서다;;;; 


(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