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전형적인 Hidden Object Game 장르의 게임이다. 포인트 앤 클릭을 난이도에 따라 쉬우면 엄청 쉽게 해서, 게임을 몰입하게 끔 했다. 요런 류의 게임 특징은 스토리에서 비롯되는데, 우선 발?로 만든 게임은 절대 아니다. 미스트가 뜨고나서 포인트앤클릭 게임이 미스트류의 게임으로 범람하면서, 혹은 스타크래프트가 유행하면서 스타크래프트 아류작들이 무수히 쏟아지듯이 나오지만... HOG 게임의 종류의 경우 그래도 참신한 아이디어의 퍼즐과 스토리가 준비되어 있어서 가격대 성능? 의 게임을 지닌다.



          New York Mysteria 1 의 경우 HOG 전형적인 룰에 속하는 게임이다. 미스테리와 어느 여기자? 혹은 여탐정이 비밀을 밝혀내고 세상을 구한다는 이야기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중간 중간 컷씬을 보면 게임 수준이 높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무조건 숨은 그림 찾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퍼즐들을 유저들을 풀어야 한다. 쉬운것도 있지만 정말 어려운 것도 있다. 이럴때는 왼쪽 하단 힌트란을 활용하면 스토리만 챙겨가면서 게임을 재미있게 감상? 할 수 있다. ㅎ



          성인 여성을 타겟에다가 HOG 역사도 오래되다 보니 유저 인터페이스는 유저가 금방 익혀지며, 게임이 막힌다 하더라도 조금만 힌트를 알려주든가, 어느정도 힌트를 알려주는가, 적당히 힌트를 알려주든가 아니면 아예 그냥 컴퓨터가 문제를 해결해 주는 다양한 해결책을 마련해 있어서, 지나치게 복잡한 게임이 아니라는 생각이 들것이다.

          이 게임은 어느 마피아가 실종되는데 그 실종에는 미국 전설에 따른 미스테리가 그 원인이며 이를 통해 마피아가 납치한 아이들을 여자 형사가 찾는 다는 이야기다. 흥미진진하게 여러 컷씬이 존재하며, 뉴욕 박물관 지하에 인류를 구하는 비밀 집단이 있다는 설정이 있어서 더욱 흥미로운 요소들이 이 게임이 산재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by 정치적무의식 2016.11.27 22:25
| 1 2 3 4 5 ··· 7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