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터 도시 아이슬레벤 (Lutherstadt Eisleben)

2010. 9. 24. 18:14Culture/German

반응형

 아이슬레벤에 있는 시내에 가는 길.. 당연히 걸어가고 있는데.. 역에 있는 지도를 보면... 조금 헷갈리기 쉽다. 반호프 거리로 향해야하며.. 역에 나오자 마자 왼쪽으로 돌아서 오른쪽 길이다~
 2년전부터 독일에서는 왠만한 재계발 주택은 거의 의무적으로 이렇게 태양열 전지를 달아야 한다고 한다. 그래서 그런지 이런 사업들이 중소기업 아니 그것보다 작은 소기업에서도 행해지고 있다.

``
 아이슬레벤은 동독에 아주 작은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루터가 살고 죽었던 곳이라는 이유로 ~~ 관광객이 드나드는 곳이다~~ 저기 표지판은 예수믿어라고~~ '예수믿는 사람은 영원한 삶을...'


 국산 차도 팔고 갖가지 외국 차를 파는 곳이 존재한다... 정말 작은 도시에도 독일 자체 인구가 많이 분산되어 살고 있어서 이렇게 중소 기업의 사업체들이 많다~



 이런 조그만 도시에;; 대형 할인점이;;;


 누가 동독 아니랄까봐;;; 시간당 50센트;;;


 레슬링도 분데스리가가 있군~~


 이곳이 루터가 태어난 곳~~


 주로 아이슬레벤은 광부들의 도시였다`~~ 그래서 마르틴 루터에 대한 자료를 포함~~ 이곳 도시의 역사를 소개하고 있었다~~

 부엌~~


아기 태어나는 소리가 나던데;;; 여기서 루터가 태어 났나 보다~~


 이곳은 세계문화유산지 중에 하나이고~~ 이곳 아이슬레벤과 뷔템베르크 두곳이 있으며... 뷔템베르크는 교황의 부패에 대한 대항으로 95개조 반박문이 있다.


 프로테스탄트라는 뜻 자체가 기존교회와 반대되는 성향을 지니고 있다는 뜻...


 루터가 교회 부패에 대해 반대하는 글을 쓰게된 결정적인 계기는 교황의 면죄부에 있었다.


 좀더 백성들의 돈을 뜯어내기위해 면죄부라고 하여... 면죄부를 구입하면 죄를 사하여 준다는;;;ㅋ


 그 정도로 중세는 기독교와는 뗄레야 뗄수 없는 관계였으며~~ 종교가 얼마나 무서운가를 세삼스레 느끼게 해주는 대목이다.


 이곳 교회에서 루터는 자신의 마지막 설교를 했던 곳이다. 이 교회를 복원하는데~~ 작센안할트 주의 로또로;;; ㅋㅋㅋ 독일의 로또는 전국적이라기 보다 이렇게 주마다 시행된다.

`
 루터의 업적중 하나는 성서 번역인데`~~ 독일인 입장에서는 굉장히 의의가 있는 사건이었다. 아이제나흐에 있는 바르트부르크 성에 숨어서 번역작업을 했는데~~ 이를 통해 독일인 누구나 성서를 읽게 되었기 때문이다.


 루터가 번역한 반박문과 성서는 정말 때마침;; 활자 인쇄술의 발달로 힘입어 독일 전역으로 퍼져나갔으며... 유럽까지 확대되었다.


 루터가 임종한 곳... 그런데;;; 문을 닫았다;;; 공사한다고;;


 바그너가 여기서 머물렀다고 하네;;;


 동독에 여행하면서;; 물가가 하도 싸~~ 어떻게든 머리를 이참에 깎아볼까하고 찾던중~~ 이날 그 시각에 하필 할인 하는 날이라 바로 갔다~~


  8유로로~~ 독일의 미용실에 대해서 설명하자면... 독일 특성상 사람 손이 가는 건 무조건 비싸다고 생각해야한다. 심지어 팁도 따라 들어간다고 생각해야한다~~
 또한 아시아인들에 대해 굉장히 생소해서... 어찌할바를 모른다. 조심해야할 부분은 구렛나루 부분인데... 독일 미용실은 그냥 밀어버리기 일수이며~~ 바가지 머리로 만드는게 특징이다~~
 내가 짧게 깎아 달라 했을때 내가 담당한 미용사는 당황해서 칼로 조심스럽게 깎다가;;; 직원들 3명이서 그냥 바리깡으로 깎으면 되는게 아닌가 하고 서로 토의 하다가;; 내한테 물어보던데;; 내가 바리깡으로 밀어라고 했다;; 무려;; 1시간 걸렸다;;;


 여러번 이야기 했지만... 이곳도 마찬가지로... 2차대전때 학살당한 유태인들을  기리기 위해 이곳에 살았던 사람들의 이름과 어떻게 죽었는지 이렇게 길가에 박아놓았다~~ 박아놓은 이곳에 살았었다고 생각하면됨~


 아이슬레벤은 루터가 살고 죽었으며~~ 그가 사용했던 세례 그리고 마지막 설교 등등... 이때문에~~ 개신교 사이에서는 성지로 불리운다.. 당연히... 여기서 단체로 관람하는 한국인 사람들을 봤다. 학생 무리와 교수님이 함께하더라~


 이곳도 공사때문에 못갔는데~~
루터의 보물인 세례성수반을 소장하고 있는 장크트페터운트파울 성당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