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요 미즈데라

2013. 8. 27. 10:57Culture/Japan

반응형



          교토 여행하면 1순위로 여행사에서 추천하는 곳이 기요미즈데라 사찰이다. 



          위치가 애매한데;; 걸어가기에는 조금 멀고;; 버스 타기에는 버스가 잘 오지도 않는다; 



          나는 왼쪽 중간 부근에 있는 기모노 여인들이 눈에 띈다;








          기요 미즈데라는 목조 건물의 어마어마한 스케일을 자랑하는 사찰이다. 여기서 떨어져서 죽은 사람은 성불한다고;;; 한다. 



          이 건물은 복원된 건물이고;; 방화로 인해 불에 타버려서 그렇다~ 




          왜 저렇게 지었냐 하면.... 위 사진처럼 보면 마치 공연장 같을 것이다;; 진짜 공연장이다;; 사찰에서 신을 위한 가무를 드리는 곳;; 




          기요미즈데라에서 기요미즈데라 맞은편으로 그리고 기요미즈대라 아래 부근으로 가는 길을 따라가다보면 독특한 우물이 있다. 저 약수를 마시면 소원성취한다더라;; 근데;;나는 사람들의 숫자를 보고 안했다;; 저렇게 많은 사람들이 소원성취를 이룬다면;; 이 세상은 정말 아름다울듯;; (사실은 줄이 너무 길어서;) 세군데에서 물이 떨어지는데~ 세군데다 마시면 안된다~ 건강 부 그리고 하나는 기억안나는데 그것을 상징하는 저 물들 중 하나 또는 두곳만 마셔야 소원성취를 이룰 수 있다고 한다.


          기요 미즈데라를 관광사에서 추천하는 이유는 아마도 목조 사찰의 스케일과 주변 여행지로 하루를 때울 수 있다는 점이 아닐까 싶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