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선 WIFI 증폭기 WeVO Air Extender 후기

2016. 9. 1. 01:19Review/Product

반응형


( 위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무선확장증폭기가 정말 많이 시중에 팔리고 있다. 그 중 가격이 싼 제품인데, 증폭기가 얼마나 도움이 될런지 궁금했다. 물론 필자의 집이 50평 이상이 되어무선 공유기의 wifi 범위에 닿지 않는 곳이 있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구입을 한 감도 있다.


          무선 증폭기는 무선 공유기가 아니다. 무선 공유기가 쏘는 wifi 를 잡아 다시 자신을 중심으로 wifi를 다시 쏜다고 생각하면 쉬울거 같다. 이를 통해 wifi 음영지역을 최소화 시키려고 하는게 이 증폭기의 존재 이유다.


          설명서를 참고하자. 증폭기를 동작 시키려면, 첫째로는 wifi 범위와 음영지역 사이에 적절한 220v 코드가 있어야 한다. 그곳에 증폭기를 꽂아야 하기 때문이다. 그다음 공유기에 wps 기능이 있어야 한다. 공유기를 wps 키고, 증폭기를 적절한 타이밍에 wps 켜야 한다. 위보의 경우 wps를 키려면 버튼을 길게 누름으로 인해서 점멸등에 공유기의 wps 와 잡았다고 표시한다.


          흥미 있는 점이지만 위보 증폭기는 무선을 리시버 하는 역할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랜선으로 음영지역에 있는 컴퓨터에 연결하여 인터넷을 즐길 수 있다.


          그럼 사용 후기는 어떨까?



          필자는 8개월 정도 사용하였다.

          후기를 말하자면, 일단 이 증폭기의 효과는 있긴 있다. 음영지역을 어느정도 커버할 수 있는 능력이 있다는 것이다. 그런데 속도가 wifi 공유기 범위와 같은 속도를 누리지는 못했다. 없는거 보다는 낫다는 말이다. 결국 100% 만족은 못시키지만 어느정도 효과가 있기 때문에 음영지역에서 무선 잡는데 불편함을 최소화 했다는 것에 의의를 지니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 아래 배너는 구글 애드센스 입니다. )

 

반응형